대중교통으로 단풍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여행 베스트4

특히 무더웠던 올 해 여름을 지나 출퇴근길이 서늘한 요즘, 가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뜨거운 햇볕도, 날이 시린 바람도 없는 이맘때에는 가을날을 즐기며 산책하기 더없이 좋은때인 것 같습니다.

시원한 가을하늘과 더불어 걷기에 더없이 좋은 서울 여행지, 대중교통으로 단풍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여행 베스트4를 소개해 드립니다.

 

★추천 BEST 4★

송파 석촌호수, 종로 명륜당, 성수 서울숲, 마포 메타세쿼이아 길 & 평화의 공원

 

1.현대와 자연의 조화, 송파 석촌호수

도심 속 한가운데 이토록 멋진 호수가 있다는 것도 놀라운데, 가을철 이 둘레길이 온통 울긋불긋 물드는 모습은 더욱 장관입니다.

서울 송파의 석촌호수는 서울에서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손꼽히는 명소라 할 수 있는데 놀이공원과 롯데월드타워, 호수와 단풍이 함께 있는 모습은 자연과 현대의 묘한 하모니를 보여줍니다.

석촌호수 둘레길은 주변의 호수와 단풍을 보며 인근 주민들이나 직장인들 그리고 연인들이 산책을 즐기며 걷기 좋은 곳입니다.

호숫가를 따라 걸으며 단풍터널을 만끽할 수도 있고, 좀 더 드라마틱하게 즐기기를 원한다면 근처 롯데타워 전망대에 올라 단풍 숲을 조망해 보는 것도 멋진일입니다.

석촌호수이미지

※ 송파 석촌호수

-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송파나루 근린공원 사무소 02-412-0190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2. 유니크함의 끝, 맛집, 멋집, 그리고 단풍,,, 성수 서울숲

예전 창고나 구두로 유명했던 성수가 폐공장, 구옥 등을 개조해 개업한 카페나 음식점들이 잇달아 핫플레이스로 알려지게 되며, 이전과는 다른 젊은이들의 성지로 부상하게 됐습니다.

이곳 성수에는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계절에 더욱 멋진 여행지인 서울숲이 있습니다.

서울숲에는 설렘 정원, 중앙호수, 군마상, 은행나무숲, 거울연못, 바람의 언덕, 사색의 길, 갤러리 정원 등이 저마다 개성이 다른 풍경을 보여주고 있어 산책로를 따라 돌아보며 다양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성수동 서울숲이미지

※ 성수 서울숲

-위치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서울숲 방문자 센터 02-460-2905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3. 4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은행나무, 종로 성균관대 명륜당

성균관대학교 명륜당 앞에는 400여 년의 오랜 시간 동안 이 일대를 지킨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에 불타버린 명륜당을 1602년 새로 지으며 심은 이 은행나무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긴 세월 성균관대학교를 지키고 있으며 그 역사를 인정받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습니다.

또, 성균관대학교 캠퍼스 후문에서 삼청동으로 연결되는 길은 사시사철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와룡공원으로 이어지는 성곽길이 있어 가벼운 트레킹을 하기에도 좋으며 특히 가을에는 이어지는 길 곳곳에서 단풍을 볼 수 있어 서울 근교에 강력 추천하는 가을 산책 코스입니다.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이미지

※ 종로 성균관대 명륜당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3가

-운영시간 : (3~10월) 09:00~18:00, (11~2월) 09:00~17:00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성균관 총무처 02-760-1472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4. 하늘을 걷다, 마포 메타세쿼이아 길 & 평화의 공원

상암동 하늘공원은 황금빛으로 물든 억새로 유명한 곳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가을꽃을 만날 수 있어 베스트 포토존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 이곳은 서울 도심에서도 메타세쿼이아길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메타세쿼이아길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평화의 공원은 서울 정원 박람회가 개최되는 공간이기도 하며 대규모 호수인 난지연못을 중심으로 단풍 가득한 산책길이 있어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적격인 멋진 공간입니다.

마포 메타세쿼이아 길 이미지

※ 마포 메타세쿼이아 길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2-49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서울특별시 서부 공원녹지사업소 02-300-5501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 평화의 공원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32

오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단풍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여행 베스트4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석 연휴도 얼마남지 않았는데 가족과 함께 산책을 겸해서 나들이 가는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국내 가을 여행, 인생 단풍 명소 베스트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