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등산화 추천

요즘 하루가 다르게 날이 쌀쌀해지며 완연한 가을이 온 것 같습니다.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오색 단풍이 물든 산을 찾게 되시는데요.

오늘은 안전한 가을 산행을 위해서 어떤 등산화를 선택할 지 어떤 점을 살펴보면 좋을지에 가을 등산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등산화 썸네일

1. 접지력

등산 중에는 불규칙한 지형과 예상치 못한 날씨 등 여러가지 악조건과 마주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마주친 악조건속에서 등산화의 접지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지면과 발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지 이로 인해 얻게 되는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안정적인 접지력을 가진 등산화는 발을 지면에 견고하게 고정시키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어 안전을 보장해 주며, 불안정한 지형에서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특히 등산화의 쿠셔닝을 통해 발의 충격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되돌려주어 발이 지면과 더 확실하게 접촉하며 편안하게 걷기를 도와주기 떄문입니다.

2. 투습력

등산을 하다 보면 비나 눈, 습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이 습해지게 되는데 이러한 습기는 발건강에도 악영향을 주게 되며 그로 힌하여 등산 자체가 힘들어 질 수 도 있습니다.

등산화의 투습 기능은 이러한 외부 수분이 내부로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여 등산 중 발이 축축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등산화 내부의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게 됩니다.

등산화 내부의 습기는 발과 신발 사이에 마찰을 일으키고, 물집과 발톱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투습 기능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추운 겨울에는 찬 습기로 인해 발의 체온이 저하되어 동상에 걸릴 위험이 있어 가을과 겨울 등산 시에는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3. 경량성

아름다운 가을의 경치를 감상하며 등산을 하는데 발이 불편하다면 편안한 등산이 어려울수 있으므로 편안한 발상태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악조건의 산에 오를 때에는 중등산화같이 견고한 등산화가 필요할 때도 있지만 가벼운 등산을 즐기실 때에는 오히려 무거운 등산화는 발목 및 다리 부상의 위험을 높여 산행을 즐기는데 제약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등산화는 발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해주며 또한, 예기치 못한 외부 환경에 대하여 신속한 대응이 용이할 수 있어 가벼운 등산화의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4. 가격

시중에 나오는 등산화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등산화들이 비슷비슷한 기능을 다른 말로 포장하여 마치 새로운 가능을 탑재한 것 마냥 선전하는 것도 잘 구별해야 합니다.

물론 마냥 싼 제품만 찾다가 등산화 본연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도 큰 문제지만 비싼 것이 무조건 좋다는 것도 아니니 적당한 가격의 등산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잘 구별하여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경등산화를 겸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을 겸비한 하이킹화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가벼운 등산을 즐기기에는 좋은 선택 같습니다.

오르는 산에 조건과 환경을 잘 알아보시고 그에 맞는 등산화를 잘 선택하시어 즐거운 산행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