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오색으로 물들이는 코스모스 명소 베스트3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꽤 무더웠는데 갑작스럽게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 듯이 또 언제 갑작스럽게 추워질지 모르니 갑작스럽게 찾아온 완연한 가을을 제대로 즐겨야 할 듯 하니 오늘은 대표적인 가을꽃 코스모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을 명소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을을 오색으로 물들이는 코스모스 명소 베스트3 *

연천 임진강 댑싸리 공원, 서울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경주 분황사

1. 연천 임진강 댑싸리 공원

임진강 댑싸리 공원은 연천 삼곶리 돌무지무덤 앞 3만평 규모에 댑싸리 2만여 그루를 심어 공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댑싸리는 8월 중순부터 초록색을 띠기 시작하여 9월부터 10월까지 분홍색과 빨간색으로 물들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곳에는 댑싸리뿐만 아니라 황화 코스모스, 백일홍, 마리골드, 칸나 등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어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공원 내부에 그늘이 없어 양산 하나쯤 가져오시기를 추천하며 입구에서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 나누어 주기도 하지만 수량이 그리 넉넉지는 않습니다.

가을을 다양한 색으로 물들여 화려한 장관을 선사하는 곳으로 서울과도 인접해있어 가벼운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은곳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중면 삼곶리 422

개장 기간 : 2023.9.1.(금)~2023.10.31.(화)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주차 :주차는 무료 임시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의 : 연천군 중면 총무팀 (031-839-2609, 031-839-2739)

댑싸리 이미지

2. 서울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는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 혹은 방이역에서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하여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공원 장미공원부터 한성백제박물관 사이 자그마한 언덕 경사로에 조성된 야생화 단지이며 계절마다 각기 다른 야생화를 심어 놓아 많은 사람이 꽃놀이를 즐기기 위해 찾는 명소입니다.

가을이 되면 오렌지빛 황화코스모스가 가득 피어나 아름다운 장관을 감상하며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꽃 나들이를 즐기기를 원하신다면 찾아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잔디밭을 이용시에는 반려동물출입이 안되며, 공을 이용한 운동이나 게임도 하시면 안됩니다., 천막 텐트 및 그늘막 설치도 하시면 안되며, 킥보드 및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도 통행이 금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운영시간 : 매일 05:00~22:00 (광장지역 24:00까지)

이용요금 : 무료

주차 가장 가까운 주차장 이용해야 하나 남2문 주차장이 제일 가까운 편이며 주차요금은 10분당 600원입니다.

문의 : 올림픽공원 안내센터 (02-410-1114)

서울 올림픽공원 들꽃마루이미지

3. 경주 분황사 황룡사지터

분황사는 7세기 신라의 건축과 조각을 살펴볼 수 있는 신라를 대표하는 사찰입니다.

이곳 분황사 황룡사지터는 황룡사 역사문화관을 배경으로 코스모스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분황사와 황룡사, 황룡사지는 서로 가깝게 위치해있어 분황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주변의 꽃밭을 모두 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8월 초 황화 코스모스의 개화를 시작으로 9월 경 넓은 꽃밭이 펼쳐져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의 경주를 대표하는 백일홍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 가을의 정취를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혹시 경주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이 가을 주변의 경치를 느끼며 산책하시기에 좋으니 잠깐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분황로 94-11

운영시간 : 분황사 하절기(4월~10월) 09:00~17:30 / 동절기(11월~3월) 09:00~17:00

황룡사지 연중무휴

이용요금 : 분황사, 황룡사지 무료

문의 : 분황사 054-742-9922

주차는 무료이며 분황사 옆 공터가 모두 주차장으로 쓰입니다.

경주 분황사 황룡사지터 이미지

 

대중교통으로 단풍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여행 베스트4

 

Leave a Comment